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지난 주말 고양누리길 12코스 필리핀 참전비와 최영 장군묘, 고양향교, 선유랑마을을 볼 수 있는 고양동누리길을 안장고개에서 출발해 필리핀 참전비로 역순으로 걸어 보았다.

 

트래킹 계획은 다음과 같았다.

집 -> 불광역 이동

불광역 774번 버스 탑승 -> 선유동 입구 하차

선유동 입구 -> 고양누리길 12코스(고양동누리길) 완주

안장고개에서 출발해 -> 선유랑마을 -> 중남미문화박물관 -> 고양향교 -> 최영장군묘 -> 필리핀 참전비 순으로 완주했다.

 

램블러 코스기록

핸드폰에 문제가 있는 건지 요새 자꾸 GPS 기록이 중단된다. 이번 트레킹에서 2번이나 기록이 중단되어 다시 실행하였다.

 

선유동 입구 정류장에서 내려 인근의 종합안내판을 볼 수 있었다. 오늘도 나는 코스를 거꾸로 걷는다.

 

안장고개 ~ 선유랑 마을 구간은 경사가 완만하며 주변을 보며 걷기 좋았다.

 

세종시대에 영의정 이직 선생의 묘를 잠시 보고 발걸음을 옮긴다.

 

이정표 대로면 메타세콰이어길인데.... 맞는지 모르겠지만 멋있는 길이었다.

 

고양 1교를 건너 고양향교까지 시가지를 걷는 부근에서 램블러를 통해 구간 정보를 확인하던 중 의주길 스탬프함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구간을 잠시 우회하여 고양누리길 마무리 이후 진행할 경기옛길 패스포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렘블러 코스 기록을 보면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고양누리길 코스다.

 

최영 장군묘, 고양향교 표지판이 보이는 부근에서 원래의 코스에 합류한다.

 

고양향교 전경

 

최영 장군묘를 방문해 고양누리길 스탬프를 찍고 잠시 안내판을 읽고 이동한다.

 

황금 보기를 돌같이하라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아 평생을 청렴하게 지내셨다는 최영 장군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을 걷다 보면 통일이라는 단어를 자주 보게 된다.

 

필리핀 참전비에 다다랐을 때 성령대군, 최영 장군 등의 묘역을 알리는 비석과 이정표를 볼 수 있다.

 

6.25 당시 우리나라를 도와준 필리핀군 참전비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여 건너편의 제24회 서울 올림픽기념비석을 보면 트레킹을 마친다.

 

 

- 끝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