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양평 물소리길은 전철 경의 중앙선의 역과 역을 걷고, 다시 마을로 들어가 시골마을의 골목골목을 걸으며 남한강과 북한강의 맑은 물소리와 자연의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여행길이다.

양수역에서 용문사 관광단지까지 56.2㎞의 길이로 전철 경의 중앙선의 역과 역을 걷고, 다시 마을로 들어가 골목과 숲을 걷는 6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을 사랑하는 도보여행객들을 위한 길. 다정하게 속삭이는 포근함이 그리울 땐 언제든지 물 맑은 양평을 찾아서 남한강과 북한강변을 아늑하게 감돌아 흐르듯 산책하는 여유를 즐겨보자.

 

물소리길 패스포트(안내지도, 스탬프 북) 받는 방법

패스포트 수령 방법은 방문 수령과, 우편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방문 수령

배부처

주 소

양서면사무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31

용문면사무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428

양평관광안내소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30 양평역 내

용문산관광안내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41

소노문양평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신내길 7번길 55

양평물소리길센터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353-27

양평 물소리길 패스포트 수령 장소는 양서면사무소, 용문면사무소, 양평관광안내소, 용문산관광안내소, 소노문양평, 양평물소리길센터 6곳이 있다. 양평물소리길 센터의 경우 사전연락(031-770-2066) 후 방문하도록 안내되어 있다.

1코스 인증 지점의 도보인증대에도 소량의 패스포트가 비치되어 있다고 한다.

우편수령

양평 물소리길센터(031-770-1003)에 연락하여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남겨 접수하면 1주일 정도 소요되며 일반우편으로 수령이 가능하다.

물소리길 도보인증대

양평 물소리길에는 6곳에 도보인증대가 있다. 스탬프를 찍으며 양평 물소리길의 추억을 간직하고, 내가 걸은 코스를 기록하며, 스탬프와 함께 걸음걸음마다 숨겨진 이야기를 따라 물소리길을 직접 느껴 보실 수 있다.

물소리길 안내표식

양평 물소리길에는 3가지(소간판, 리본, 방향표시)의 안내표식이 있다. 갈림에 접어들면 해당 안내표식을 따라 탐방할 수 있다.

코스 소개

코스

거리

소요시간

1 코스 문화유적길
양수역->신원역

8.3km

3 시간

2 코스 터널이 있는 기찻길
신원역->아신역

8.6km

3 시간

3 코스 강변이야기길
아신역->양평역

12.1km

3 시간

4 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
양평역->원덕역

10.4km

3 시간

5 코스 흑천길
원덕역->용문역

7.2km

2 시간 30분

6 코스 용문산 은행나무길
용문역->용문산관광지

10.7km

3 시간

물소리길의 6개 코스의 구간별 정보는 위와 같고, 각각이 거리, 예상 소요시간이 다르므로 출발하기 전 컨디션에 따라 코스를 선정하여 가는 것이 좋다.

1코스 문화유적길

물소리길의 첫 번째 코스 문화유적길은 양수역에서 신원역까지 8.3km를 걷는 노선으로, 정창손 묘, 이덕형 신도비, 여운형 생가를 거치는 양평의 역사가 자연과 함께 살아 숨 쉬는 코스로 하천길과 산길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이다.

세부 코스는 양수역에서 출발해 -> 양수리 성당 -> 농기계수리센터 -> 비상에듀 양평 -> 물소리길 화장실 -> 한음 이덕형 신도비 물소리길 인증대 -> 목왕리 산 입구 -> 샘골고개 -> 신원역으로 마무리된다.

2코스 터널이 있는 기찻길

물소리길의 두 번째 코스 문화유적길은 신월역에서 아신역까지 9.8km를 걷는 노선으로, 남한강 옆 공원을 건너 자전거길과 시골마을을 지나 옛 철길 터널을 지나는 길로 구성돼 있다. 철길 터널은 칙칙폭폭 기차를 상상하고 기차 속 갤러리에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길이다.

세부 코스는 아신역에서 출발해 -> 4대 강 수변 공원 -> 신원교 토끼굴 -> 도곡리 입구 -> 질울고래실 마을 -> 이문리 고개 -> 이문리 굴다리 -> 국수역 -> 복포 1리 마을회관 -> 원복 터널 -> 기곡터널 -> 물소리길센터(인증대) -> 아신역으로 마무리된다.

3코스 강변이야기길

물소리길의 세 번째 코스 강변이야기길은 아산역에서 양평역까지 10.2km를 걷는 노선으로, 오랜 전통의 천주교 양근성지와 물안개가 그윽한 공원을 만나는 마을을 걷다 보면 야트막하고 조용한 산길이 나오고, 나무로 우거진 산길이 지루할 때쯤이면 다시 정겨운 듯 반가운 마을길이 나타나는 길이다.

세부 코스는 아신역에서 출발해 -> 아신2리 마을회관 -> 아신1리 마을회관 -> 산수유산장 -> 물소리길 인증대 -> 옥천레포츠공원 -> 옥천면사무소 -> 들꽃수목원 -> 천주교 양근성지 -> 양강섬 -> 해모르아파트 -> 오스타코아루 -> 양평역으로 마무리된다.

4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

물소리길의 네 번째 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은 양평역에서 원덕역까지 10.8km를 걷는 노선으로, 강변도로를 지나고 양평갈산체육곡원 앞 버드나무숲을 지나 도심에서 자연으로의 여정이 다시 시작되는 길이다. 4~5월에는 '버드나무나루께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벚꽃길을 즐길 수 있다.

세부코스는 양평역에서 출발해 -> 양평군청 -> 갈산공원 -> 공원화장실 -> 현덕교 -> 양평 해장국거리 -> 물소리길 인증대 -> 원덕교 -> 원덕초등학교 -> 원덕역으로 마무리된다.

5코스 흑천길

물소리길의 다섯 번째 코스 흑천길은 원덕역에서 용문역까지 7.2km를 걷는 노선으로, 검은 물빛의 흑천길과 추읍산의 위용을 느낄 수 있는 평온함과 편안함이 함께 찾아오는 길이다. 흑천은 용문면 삼성리에 거무내마을이 있는데 이 냇물 바닥의 돌이 검은색으로 물빛이 검게 보인다 해서 흑천이라고 하며 양평군 청운면 성지봉에서 시작하여 용문과 원덕 개군면 대명콘도를 지나 회현리에서 남한강과 합류하는 하천이다.

세부 코스는 원덕역에서 출발해 -> 딸기농장 -> 삼성1리 경로당 -> 수진원농장 -> 물소리길 인증대 -> 징검다리 -> 용문역으로 마무리된다.

6코스 용문산 은행나무길

물소리길의 마지막 코스 용문산 은행나무길은 용문역에서 용문산관광지까지 10.7km를 걷는 노선으로,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된 용문사 은행나무를 찾아가는 여정으로 하천길, 숲길을 모두 지나는 물소리와 더불어 산소리까지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세부코스는 용문역에서 출발해 -> 용문국민체육센터 -> 마룡2리 버스정류장 -> 천주교 용문수련장 -> 인삼밭 -> 버드힐펜션 -> 물소리길 인증대 -> 오촌리 마을회관 -> 카페 비아지오 -> 용문산 관광지로 마무리된다.

완주 인증서 발급 방법

양평 물소리길 6개 코스를 완주하여 6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스탠드형 케이스로 제작된 물소리길 완주 인증서와 키링을 수령할 수 있다. 완주 인증서 발급 방법은 현장 발급과, 우편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방문 수령

양평 물소리길 센터에 사전 연락(031-770-2066) 후 방문하여 발급신청서를 작성하면 현장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우편수령

물소리길 센터(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353-27)로 패스포트에 이름, 주소, 연락처, 성별, 연령을 기재하여 발송하면 1주일이 소요되며 일반우편으로 수령이 가능하다.

 

 

-끝-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