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쿠쿠 밥솥 내솥, 고무패킹 교체

내솥을 설거지하고 뭔가 이상해서 보니....코팅이 죄다 일어나 있었다. 살짝 일어난 지는 좀 되었는데 이번에는 너무 심각한 것 같아 어떻게 해야 할지 열심히 검색해 보게 되었다.

검색하다보니 내솥 재코팅은 불가능하고 새로운 내솥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게 되었다.

내솥은 온라인으로 쿠쿠 본사에서 운영하는 쿠쿠 홈페이지(쿠쿠 몰)와 같은 사이트에서 구매하거나 오프라인 서비스센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서비스센터의 경우 재품이 없을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하여 재고를 확인해야 한다.

모델명(CRP-FHR0610FD)을 확인하고 온라인 구매를 위해 쿠쿠 몰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가격이 65,000이 넘었었다. 혹시나 해서 근처의 서비스센터에 전화해 보니 내솥 재고가 있고 가격도 60,000으로 온라인보다 저렴하여 서비스센터 방문을 결정하게 되었다.

 

쿠쿠서비스센터 안양점 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302 

안양종합운동장 인근에 위치한 쿠쿠서비스센터

집에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엔 교통편이 좋진 않지만 근처에 있는 LG서비스센터도 몇 번 방문해 본 적이 있어 쉽게 갈 수 있었다.

 

쿠쿠서비스센터 안양점 내외관

쿠쿠서비스센터 안양점 전경

 

A/S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밥솥, 비대, 정수기, 영양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방문한 시점에는 쿠쿠 밥솥 세일과 다른 상품들의 보상 판매 할인이 진행하고 있었다.

 

내솥 구매를 위해 상담이 가능한 카운터와 그 옆에 위치한 코로나19 방문 출입 명부와 열체크기

카운터에서 상담을 받다 보니 고무패킹이 오래되어 밥솥에서 김이 새며, 고무패킹은 1년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내솥을 구매하러 왔다가 고무패킹까지 충동구매!!

 

모델에 맞는 고무패킹과 내솥을 주시며 맞는지 확인해 보라고 하신다.

 

어... 음... 비슷해 보이긴 한데 똑같은지는 모르겠으나 안 맞으면 다시 오지 뭐 하며 결제하게 되었다.

 

쿠쿠 밥솥 내솥, 고무패킹 교체 후기

집에 오자마자 내솥이 맞는지 확인부터 했다.

나와라 내솥!

크기는 똑같은데 안에 적힌 내용이 조금 다르다.

 

찾아보니 내솥 코팅도 xwall, xwall shine, xwall black shine와 같이 종류가 다양하며 등급이 있나 보다. 이미 사온 거니 그냥 쓰기로 하고 더 이상의 검색은 스킵했다.

 

구매해온 고무 패킹도 교체하고 밥솥을 다시 조립해본다.

 

 

마무리

쿠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게 되어 새로 안 사실. 내솥에 찰밥과 같이 소금기가 있는 밥을 해 먹거나, 밥을 1일 이상 보온하면 내솥의 수명이 더 빨리 줄어들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밥솥의 고무패킹의 수명이다.

내솥과 고무패킹을 교체했으니 당분간은 속 썩이지 않고 맛있는 밥을 지어줬으면 좋겠다.

 

 

 

- 내돈내산 제품 후기 끝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