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20년 전통 원조 마늘통닭 대림역 본점

지나가면서 사람이 많아 한번 먹어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생방송 투데이 맛의 승부사 현수막을 보고 뭔가에 홀린 듯 이끌려 방문하게 되었다.

 

원조 마늘통닭 대림역 본점 위치

서울 구로구 도림천로 336

구로구청, 대림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원조 마늘통닭

 

원조 마늘통닭 대림역 본점 메뉴

원조 마늘통닭 대림역 본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원조 마늘 통닭과 마늘양념 통닭, 간장 마늘통닭, 후라이드 치킨, 후라이드 치킨, 소금구이, 양념바베큐가 있었다.

모든 통닭 메뉴는 반반 주문이 가능했으며, 통닭 반마리와 과일, 골뱅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뱅이 메뉴가 있었다. 

수입(브라질 산) 메뉴로 순살 치킨과, 파닭이 있다.

치킨 이외에도 일반 안주, 마른안주, 볶음/찌게류 메뉴가 있었다.

조금 특이했던 게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게 꽁지아귀포와 왕노가리는 1개씩 주문이 가능했었다.

원조 마늘통닭 대림역 본점 내외관

지나가는 길에 발견한 2021년 8월 10일 방영된 생방송 투데이 맛의 승부사

 

마늘 통닭집이라 그런지 마늘을 사용한 인테리어를 볼 수 있었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는 것을 보며 한컷!

원조 마늘통닭 대림역 본점 후기

원조 마늘통닭, 후라이드 치킨 반반 통닭으로 주문하였다.

 

먼저 준비해주신 치킨무와 양념소스, 기본 안주 

 

케요네즈(케찹과 마요네이즈)소스에 버무려진 양배추 샐러드 어려서 먹었던 치킨을 생각나게 한다.

 

잠시 기다리다 보면 주문한 치킨이 나온다.

후라이드 치킨(좌), 원조 마늘통닭(우)

 

치킨을 먹고 아쉬워 왕노가리와 꽁지아귀포를 추가하였다.

마무리

원조 마늘 통닭이 후라이드 치킨 위에 마늘 소스를 얹어 주는 일반적인 마늘통닭(치킨)과 달리 마늘 소스를 버무려 한번 더 볶아(내가 느낀 느낌)서 소스가 없는 부위에서도 진한 마늘 향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맛있는 것 같다.

추가 메뉴와 기본 반찬 리필을 부탁하면 말없이 가져다주시는 츤데레 사장님, 코로나 시국이라 그런지 말을 무지 아끼시는 걸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론 케요네즈 양배추 샐러드를 제공해 주는 치킨집이 정말 좋다. 이번 방문에서도 2번이나 리필한...

치킨으로 부족해도 노가리와 아귀포가 있어 계속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조만간 치킨이 생각날 때 다시 방문할 것 같다.

재방문의사 100%

 

 

- 내돈내산 맛집 투어 끝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