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돈나무흑돼지

제주도에 와서 그래도 흑돼지는 한번 먹고 가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 숙소에서 흑돼지 맛집을 찾다 보니 숙소 바로 앞에 있는 돈나무흑돼지를 알게 되었다.

숙소 바로 앞 건물에 위치해있어 짐을 챙길 것도 없이 함께 출장 온 동료와 함께 방문하게 되었다.

 

돈나무흑돼지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광로10길 3

064) 711-7988

제주공항, 제주도청 인근에 위치한 돈나무흑돼지

 

돈나무흑돼지 메뉴

 

돈나무 흑돼지는 25 ~ 30일동안 숙성된 100% 제주산 흑돼지라고 한다.

모듬 메뉴로 해물흑돼지 모듬, 흑돼지 모듬이 있었다. 제주도에서 먹어본 다른 흑돼지 전문점들과 달리 특이하게 모듬을 시키면 딱새우가 나온다.

단품으로 주문 가능한 고기류는 흑돼지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과 백돼지 오겹살, 목살이 있다. 1인분 기준 중량은 흑돼지 180g 백돼지 200g이다.

식사류(후식) 메뉴는 물/비빔냉면, 된장/김치찌개, 갈비탕, 계란찜, 버섯 추가가 있다.

 

돈나무흑돼지 외관

 

돈나무흑돼지후기

흑돼지모듬 600g을 주문 후 잠시 기다렸다.

 

주문 후 조금 기다리다 보니 나온 밑반찬들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마음껏 가져올 수 있다.

 

주문한 고기와 딱새우가 나왔다.

왼쪽에서부터 오겹살, 목살 그리고 항정살과 가브리살이 포개어져 있다.

 

고기는 구워주시지는 않고 직업 구워 먹는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덩어리째 계속 굽다 보니 목살이나 삼겹살 같은 경우 사장님이 잘라주시고 가셨다.

 

마무리

딱새우 같은 경우는 즐기는 메뉴가 아니다 보니 같이 온 동료가 다 먹서 잘 모르겠다.

고기는 전반적으로 냄새가 나지 않고 맛있었다. 샐프 코너가 있어서 추가 반찬을 마음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점도 좋았다. 깻잎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매번 더 주세요를 하게 되는데 이런 샐프 코너로 운영중하는 식당이 많아지면 좋겠다.

맛있게 먹고 와서 제주공항이나 도청 인근에 흑돼지 전문점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조만간 있을 다음 출장 시에 다시 방문할 예정이다.

 

 

- 내돈내산 맛집 투어 끝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