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새로운 문장을 시작할 때 영문의 첫 글자가 자동으로 대문자가 입력된다.
의도한 상황이라면 괜찮겠지만, 소문자가 입력되어야 하는 상황에는 번거롭게 되며 대문자를 Shift 키와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익숙한 나는 해당 기능을 끄기로 하였다.
해당 설정을 해제해도 적용이 되지 않는 것 같아 버그인지 의심을 하였지만 설정을 이곳 저곳 뒤지다 보니 별도로 모여있는 하드웨어 키보드에 대한 옵션을 찾을 수 있었다.
첫글자 자동 대문자 옵션을 해제하고자 하는 다른 분들은 고생하지 않길 바라며 정리한다.
첫 글자 자동 대문자 해제하기
1.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해제하기
자동 대문자 기능 해제를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키보드 탭으로 이동하면 아래쪽에 자동 대문자 항목을 볼 수 있다. 이항목을 해제한다. 지금 해제한 항목은 아이패드의 소프트웨어 키보드로 해당 기능을 꺼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자동 대문자 기능이 동작한다.
2. 하드웨어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해제하기.
블루투스 키보드와 같은 하드웨어 키보드의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탭으로 이동하여 자동 대문자 항목을 해제한다.
3. 결론
- 아이패드의 자동 대문자 옵션은 키보드 형식에 따라 2군데애 존재한다.
- 아이패드 소프트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항목 경로 : 설정 -> 일반 -> 키보드
- 아이패드 하드웨어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항목 경로 :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 해당 옵션은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설정/해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