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아이폰 안 읽은 메시지 배지 알림 관리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앱 아이콘 모서리에 빨간색 원에 하얀 숫자로 알림 개수가 표시된다.

새로 확인해야 할 정보가 있음을 알리는 배지는 좋은 기능이긴 하지만, 배지 알림이 신경쓰여 종종 스팸문자와 같이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메시지까지 배지 알림을 없애기 위해 일일이 들어갔다 나왔다가 하는 행위를 반복하곤 한다. 이러한 행위를 줄이기 위해 배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확인해본 결과가 2가지 방법이 있었다.

메시지 배지를 관리하는 2가지 방법.

첫번째 메시지 앱에 표기되는 배지를 끄기

이 방법은 한 번의 조작으로 배지를 보지 않게 할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배지 알림을 보고 메시지를 확인하다면 필요한 메시지가 온 경우도 있어 메시지가 온 줄 모르고 필요한 메시지를 노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두번째 읽지 않은 메시지 한 번에 읽기

첫 번째로 찾은 방법은 최선이 방법이 아닌 것 같아 다른 기능을 찾던 중 발견한 방법으로, 메시지 앱에서 필요한 메시지를 확인하고 남은 메시지들를 읽지 않고 한 번에 읽음으로 바꾸는 기능이다. 메시지를 수신하여 배지 알림이 표시되면 필요한 내용인지 확인하고 나머지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 이 방법으로 관리하기로 결정했다.

 

읽지 않은 메시지 한 번에 읽기(추천하는 방법)

1. 메시지 앱을 실행시킨다.

 

2. 좌측 상단의 편집을 클릭한다.

 

3. 메시지 선택을 클릭한다.

 

4. 모두 읽기를 클릭한다.

 

메시지 앱 배지 알림 끄기

1. 설정 앱을 실행한다.

 

2. 화면을 아래로 내려 메시지를 클릭한다.

 

3. 알림을 클릭한다.

 

4. 배지 옵션을 비활성화시킨다.

 

마무리

위에 기술된 두 가지 중 사용할 방법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메시지 앱에 표시된 알림 개수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에 배지 알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유용한 기능들인 것 같다. 배지가 신경 쓰이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불편함을 느끼는 상황이 발생하여 방법이 없나 찾아보면 이미 기능이 구현되어 있는데 찾지 못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것 같다.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여러 기능을 찾아봐야겠다.

 

 

 

-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