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아이패드 구매를 위해 찾아보던 중 가장 합리적이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인 롯데 ON에서 구매하였다.
결제를 위해 롯데ON 어플을 설치하여 구경하다가 스마트픽이란 서비스를 보고 찾아보았다.

 


오늘 주문하고 바로 찾는 롯데백화점 매장 픽업 나의 가장 가까운 곳 내 주변 롯데 매장 픽업
위 두 문구를 보고 교보문고의 바로 드림, 영풍문고의 나우 드림을 생각하며

당일 수령을 위해 주변 하이마트에 재고를 확인한 후 스마트픽을 이용하여 주문하였다.

 

하지만 결제 후 교환권이 오지 않아 기다리다 지나버린 하이마트 영업시간 ㅜㅜ......

 

다음날 아침 롯데 ON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니 결과는 내가 예상한 바와 전혀 달랐다.

 

롯데백화점 스마트픽을 제외한 나머지 스마트픽은 해당 매장의 재고를 수령하는 시스템이 아닌

해당 매장으로 택배가 배달되면 수령해가는 시스템이다.

 

통화를 마친 후 생각해보니 그럼 오늘 택배가 출발하면 빨라야 내일 해당 지점으로 갈 것이고

나는 내일부터 휴가라 회사 근처인 해당 지점에서 수령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취소를 위해 어플을 킬려는 찰나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롯데 ON의 알림 톡....

취소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어찌어찌 다음날 지인에게 부탁하여 수령하긴 하였으나 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 시스템이다.

 

결론

수령지가 롯데백화점이 아닌 스마트픽은

제품이 택배로 배송되어 수령지에 도착한 후

구매자가 수령지에 가서 회수하는 시스템

다시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서비스다.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