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타임라인(작업 보기)은 Windows 10에서 추가된 기능으로 현재에 열려있는 모든 창을 보여주고 사용자가 열었던 창을 기록하여 앞전에 하던 작업을 손쉽게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수의 창을 띄어놓고 작업을 하다 보니 현제 열려있는 모든 창을 보여주는 것은 종종 쓰는 기능이지만, 활동기록은 여러 명이 사용하는 PC에서는 민감한 정보가 노출될 수 있고 개인 PC에서는 주기적으로 지워주지 않으면 계속 기록되어 작업 보기를 실행 시 부하가 되는 상황이라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기존에 남아 있는 기록을 지우기로 하였다.

타임라인(작업 보기)

타임라인 활동기록 비활성화에 앞서 현재 끄고자 하는 기능이 뭔지 알고 가자. 작업 보기는 작업표시줄의 검색 창 우측에 위치하는 버튼을 클릭하거나 win + Tab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할 수 있다. 상위에 열려 잇는 창들이 보이고 그 밑에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가 열었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기록에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면 해당 기록이 실행되고 오른쪽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메뉴가 출력되어 해당 기록을 열거나 제거, 그리고 같은 그룹에 속한 모든 기록을 지울 수 있다.

타임라인의 활동기록 비활성화, 기록 삭제하는 방법

1. Windows 설정 실행

시작 메뉴의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2. 개인정보 메뉴 진입

활동기록과 관련된 항목이 있는 개인 정보를 클릭한다.

3. 활동 기록 비활성화

활동기록(windows 10 세부 버전에 따라 작업 기록이라 출력될 수 있다.) 탭으로 이동하여 이 장치에 내 활동기록 저장, Microsoft에 내 활동 기록 보내기, 계정의 활동 표시 옵션을 비활성화시킨다.

4. 활동 기록 삭제

3번의 활동 기록 비활성화를 완료한 이후 다른 탭으로 이동하였다가 활동 기록 탭으로 돌아오면 지우기 버튼이 활성화되고, 황동 기록을 지우고 나면 V가 출력된다.

 

 

 

- 끝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