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나무집
2021년을 마무리하며 송년회를 하기 위해 멤버들과 출혈이 조금 있더라도 제대로 먹어보자 하며 후보를 공유하고 투표하여 선정된 등나무집. 1975년에 개업하여 지금까지 영업 중인 꼬리찜, 도가니 맛집이라고 한다.
꼬리찜은 먹어본 기억이 많지 않은 음식이 아니어서 갸우뚱하며 가보게 됐다.
등나무집 외관
등나무집 메뉴
식사류
꼬리탕, 알도가니탕, 국수설렁탕
안주류
꼬리찜, 소머리수육, 알도가니수육, 도가니무침, 양지수육
구이류
한우꽃등심, 안창주물럭, 갈비살
후식
물냉면, 비빔냉면, 된장찌개
등나무집 위치
서울 동작구 대림로 52
신대방역 인근에 위치한 등나무집
등나무집 후기
예약을 위해 통화할 때 사람 수대로 테이블만 세팅해주시고 음식은 금방 나오니 방문하여 고르라고 하셨다.
방문하여 이모님께 어떻게 먹어야 좋을지 추천을 부탁드리니 일단 꼬리찜을 먹고 부족하면 추가하는 걸 추천해주셔서 꼬리찜 대자를 먼저 시켰다.
먼저 준비된 기본 반찬!! 생마늘, 고추, 샐러드,배추김치, 깍두기
많은 듯? 적은듯 오묘한 양의 꼬리찜 등장
꼬리찜을 시키면 작은 뚝배기에 개인별로 소꼬리 육수 설렁탕이 나온다.
맛있게 먹다 보니 꼬리찜 양이 생각보다 작아 도가니 무침을 추가했다. 도가니 무침은 테이블별로 시키면 많을 것 아 반씩 나눠서 서빙을 부탁드렸다.
마무리를 위해 주문한 국수 설렁탕, 물냉면, 비빔냉면 국수 설렁탕도 반씩 나눠서 가능하다고 하셔서 부탁드렸다.
등나무집의 국수 설렁탕은 육수 베이스를 사골육수, 꼬리육수 중 고를 수 있고, 솥밥이 함께 나온다.
마무리
음식 맛은 좋은데 한우도 아닌 육우, 호주산, 미국산 섞여있는데 가격이 좀 있어서 재방문이 망설여지는 식당이다. 함께간 일행이 설렁탕을 주문하며 외친 한마디 이모님 여기 왜 이렇게 비싸요? 이모님의 답변에 단체로 빵 터졌다 우리 원래 비싼 집이에요~모르고 오셨나 보다.
도가니 무침은 진짜 다른 데서 먹어보지 못한 음식인데 엄청 맛있게 먹었다. 도가니 무침이 생각나 다시 방문할지도 모르겠다. 방문하신다면 강추하는 메뉴다.
- 내돈내산 맛집 투어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