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어빌리티 레어에서 레전드리까지 총정리(등급올리기, 서큘레이터, 효과)
어빌리티란?
어빌리티는 캐릭터의 내면에 숨겨져 있던 능력을 의미하며, 50 레벨이 되면 알림이를 통해 ‘[어빌리티] 어빌리티에 눈을 뜨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어빌리티를 배울 수 있다.
퀘스트 완료 후 캐릭터 스탯창(단축키 [S])에서 [자세히보기] 버튼을 통해 어빌리티를 확인할 수 있고, 어빌리티는 4계의 등급(레어 어빌리티, 에픽 어빌리티, 유니크 어빌리티, 레전드리 어빌리티)으로 나뉘고, 등급에 따라 능력과 수치가 결정되며, 재설정할 수 있다.
어빌리티 재설정
어빌리티 재설정은 명성치와 서큘레이터 아이템을 통해 재설정 할 수 있다.
명성치를 사용한 어빌리티 재설정
어빌리티 재설정에 필요한 명성치는 몬스터가 드롭하는 '명예의 훈장'을 습득하거나, 콘텐츠나 퀘스트의 보상, 거래를 통해 습득한 '명예의 훈장'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다.
100포인트의 명성치를 사용하면 어빌리티를 재설정할 수 있으며, 변경을 원치 않는 능력치는 잠금을 통해 능력치를 고정시킬 수 있다.
단, 등급을 고정시켜야 능력치도 함께 고정시킬 수 있다.
등급을 고정시키거나, 능력치를 고정시키면 재설정에 필요한 명성치가 증가한다.
에픽 어빌리티 |
유니크 어빌리티 |
레전드리 어빌리티 |
|
선택 없음 |
100 |
100 |
100 |
등급 선택 |
500 |
5100 |
10100 |
등급 + 능력치 1개 선택 |
3500 |
8100 |
13100 |
등급 + 능력치 2개 선택 |
8500 |
13100 |
18100 |
서큘레이터를 사용한 어빌리티 재설정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명성치를 소모하지 않고 어빌리티를 재설정할 수 있다.
서큘레이터는 종류에 따라서 사용 효과가 다르고 등급을 고정시키거나, 능력치를 고정시킬 수 없다.
미라클 서큘레이터
캐시샵(1900캐시, 전액 마일리지 사용 가능)과 연합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데일리 기프트나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다.
애픽 등급 이상의 어빌리티에서 사용 가능한 서큘레이터.
블랙 큐브와 같이 재설정 후 재설정된 어빌리티를 적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카오스 서큘레이터
코인샵 등의 이벤트에서만 등장하는 서큘레이터.
유니크 등급 이상의 어빌리티에서 사용 가능한 서큘레이터.
등급과 옵션이 고정된 상태에서 상세 수치만 재설정되는 서큘레이터.
재설정되는 수치는 동일한 수치로 변경되거나 혹은 더 좋아지구나 나빠질 수 있다.
일부 수치가 없는 고정 어빌리티는 재설정되지 않는다.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코인샵 등의 이벤트에서만 등장하는 서큘레이터.
캐릭터의 어빌리티를 레전드리로 변경하면서 재설정하는 서큘레이터.
어빌리티 등급별 효과
효과 |
레전드리 어빌리티 |
유니크 어빌리티 |
에픽 어빌리티 |
레어 어빌리티 |
공격속도 증가 |
1단계 |
- |
- |
- |
방어력 증가 |
300 ~ 400 |
210~300 |
100~200 |
60~100 |
패시브 스킬의 스킬 레벨 증가 |
1 |
- |
- |
-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25~30% |
15~20% |
10% |
- |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증가 |
1 |
- |
- |
- |
이동속도, 점프력 증가 |
20, 22 |
16, 18 |
10, 12, 14 |
4, 6, 8 |
공격력, 마력 증가 |
24, 27, 30 |
15, 18, 21 |
6, 9, 12 |
- |
최대 HP, 최대 MP 증가 |
11~20% |
- |
- |
- |
최대 HP, 최대 MP 증가 |
456~600 |
135~450 |
165~300 |
15 ~ 150 |
버프 스킬의 지속시간 증가 |
44~50% |
32~38% |
19~25% |
7~13% |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
9~10% |
6~8% |
4~5% |
2~3% |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
15~20% |
- |
- |
- |
방어력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
35~50% |
- |
- |
- |
아이템 드랍률, 메소 획득량 증가 |
18 ~20% |
13~15% |
8~10% |
3~5% |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
8~10% |
6~7% |
4~5% |
2~3% |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
8~10% |
6~7% |
4~5% |
2~3% |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
8~10% |
6~7% |
4~5% |
2~3% |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
8~10% |
6~7% |
4~5% |
2~3% |
스킬 사용시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미적용 |
15~20% |
5~10% |
- |
- |
STR 증가, DEX, INT, LUK 증가 |
주 35~40, 부 15~20 |
주 25~30, 부 11~15 |
주 15~20, 부 6~10 |
주 5~10, 부 1~5 |
DEX 증가, STR, INT, LUK 증가 |
주 35~40, 부 15~20 |
주 25~30, 부 11~15 |
주 15~20, 부 6~10 |
주 5~10, 부 1~5 |
INT 증가, STR, DEX, LUK 증가 |
주 35~40, 부 15~20 |
주 25~30, 부 11~15 |
주 15~20, 부 6~10 |
주 5~10, 부 1~5 |
LUK 증가, STR, DEX, INT 증가 |
주 35~40, 부 15~20 |
주 25~30, 부 11~15 |
주 15~20, 부 6~10 |
주 5~10, 부 1~5 |
STR, DEX, INT, LUK 모든 능력치 증가 |
35~40 |
25~30 |
15~20 |
5~10 |
레벨당 공격력, 마력 1 증가 |
10, 12, 14, 16 레벨 |
- |
- |
- |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시 데미지 증가 |
9~10% |
6~8% |
4~5% |
1~3%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