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 로엘이

어빌리티란?

어빌리티는 캐릭터의 내면에 숨겨져 있던 능력을 의미하며, 50 레벨이 되면 알림이를 통해 ‘[어빌리티] 어빌리티에 눈을 뜨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어빌리티를 배울 수 있다.

퀘스트 완료 후 캐릭터 스탯창(단축키 [S])에서 [자세히보기] 버튼을 통해 어빌리티를 확인할 수 있고, 어빌리티는 4계의 등급(레어 어빌리티, 에픽 어빌리티, 유니크 어빌리티, 레전드리 어빌리티)으로 나뉘고, 등급에 따라 능력과 수치가 결정되며, 재설정할 수 있다.

어빌리티 재설정

어빌리티 재설정은 명성치와 서큘레이터 아이템을 통해 재설정 할 수 있다.

명성치를 사용한 어빌리티 재설정

어빌리티 재설정에 필요한 명성치는 몬스터가 드롭하는 '명예의 훈장'을 습득하거나, 콘텐츠나 퀘스트의 보상, 거래를 통해 습득한 '명예의 훈장'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다.

100포인트의 명성치를 사용하면 어빌리티를 재설정할 수 있으며, 변경을 원치 않는 능력치는 잠금을 통해 능력치를 고정시킬 수 있다.

단, 등급을 고정시켜야 능력치도 함께 고정시킬 수 있다.

등급을 고정시키거나, 능력치를 고정시키면 재설정에 필요한 명성치가 증가한다.

 

에픽 어빌리티

유니크 어빌리티

레전드리 어빌리티

선택 없음

100

100

100

등급 선택

500

5100

10100

등급 + 능력치 1개 선택

3500

8100

13100

등급 + 능력치 2개 선택

8500

13100

18100

서큘레이터를 사용한 어빌리티 재설정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명성치를 소모하지 않고 어빌리티를 재설정할 수 있다.

서큘레이터는 종류에 따라서 사용 효과가 다르고 등급을 고정시키거나, 능력치를 고정시킬 수 없다.

미라클 서큘레이터

캐시샵(1900캐시, 전액 마일리지 사용 가능)과 연합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데일리 기프트나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다.

애픽 등급 이상의 어빌리티에서 사용 가능한 서큘레이터.

블랙 큐브와 같이 재설정 후 재설정된 어빌리티를 적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카오스 서큘레이터

코인샵 등의 이벤트에서만 등장하는 서큘레이터.

유니크 등급 이상의 어빌리티에서 사용 가능한 서큘레이터.

등급과 옵션이 고정된 상태에서 상세 수치만 재설정되는 서큘레이터.

재설정되는 수치는 동일한 수치로 변경되거나 혹은 더 좋아지구나 나빠질 수 있다.

일부 수치가 없는 고정 어빌리티는 재설정되지 않는다.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코인샵 등의 이벤트에서만 등장하는 서큘레이터.

캐릭터의 어빌리티를 레전드리로 변경하면서 재설정하는 서큘레이터.

어빌리티 등급별 효과

효과

레전드리 어빌리티

유니크 어빌리티

에픽 어빌리티

레어 어빌리티

공격속도 증가

1단계

-

-

-

방어력 증가

300 ~ 400

210~300

100~200

60~100

패시브 스킬의 스킬 레벨 증가

1

-

-

-

크리티컬 확률 증가

25~30%

15~20%

10%

-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증가

1

-

-

-

이동속도, 점프력 증가

20, 22

16, 18

10, 12, 14

4, 6, 8

공격력, 마력 증가

24, 27, 30

15, 18, 21

6, 9, 12

-

최대 HP, 최대 MP 증가

11~20%

-

-

-

최대 HP, 최대 MP 증가

456~600

135~450

165~300

15 ~ 150

버프 스킬의 지속시간 증가

44~50%

32~38%

19~25%

7~13%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9~10%

6~8%

4~5%

2~3%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15~20%

-

-

-

방어력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35~50%

-

-

-

아이템 드랍률, 메소 획득량 증가

18 ~20%

13~15%

8~10%

3~5%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8~10%

6~7%

4~5%

2~3%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8~10%

6~7%

4~5%

2~3%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8~10%

6~7%

4~5%

2~3%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만큼 다른 스탯 증가

8~10%

6~7%

4~5%

2~3%

스킬 사용시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미적용

15~20%

5~10%

-

-

STR 증가, DEX, INT, LUK 증가

주 35~40, 부 15~20

주 25~30, 부 11~15

주 15~20, 부 6~10

주 5~10, 부 1~5

DEX 증가, STR, INT, LUK 증가

주 35~40, 부 15~20

주 25~30, 부 11~15

주 15~20, 부 6~10

주 5~10, 부 1~5

INT 증가, STR, DEX, LUK 증가

주 35~40, 부 15~20

주 25~30, 부 11~15

주 15~20, 부 6~10

주 5~10, 부 1~5

LUK 증가, STR, DEX, INT 증가

주 35~40, 부 15~20

주 25~30, 부 11~15

주 15~20, 부 6~10

주 5~10, 부 1~5

STR, DEX, INT, LUK 모든 능력치 증가

35~40

25~30

15~20

5~10

레벨당 공격력, 마력 1 증가

10, 12, 14, 16 레벨

-

-

-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시 데미지 증가

9~10%

6~8%

4~5%

1~3%

 

 

- 끝 -

728x90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